드라이버리스 차량: 다음 닷컴 사태

11월 16 2017 06:00 PM

 

Gerald Celente, 트렌드 저널

 

자동차 산업의 열광이자,
실리콘밸리의 주요 주제이자,
언론과 전 세계 수십억 달러의 투자 공세를 받으며 수많은 산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당신의 자가용에 들어가 TV를 켜고, 문자를 전송하고, 트위터를 올리고, 좋아하는 잡지나 신문을 읽고, 음료를 마시고, 낮잠을 자고, 하고 싶은 것을 모두 해보자. 그리고 그저 푹 쉬는 것이다. 당신의 자가용이 대신 운전을 한다.

이것이 자동차 및 기술 산업과 미디어의 광고이다. 드라이버리스(운전자 없는) 차량은, 향후 20년 내에 사용화 될 수 있다.

전기 전자 기술자 협회(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 Engineers)는 2040년까지 드라이버리스 차량이 전체 자동차의 75%를 차지할 것으로 예측한다.

다른 대학 및 연구기관, 그리고 자동차 제조업체 또한, GPS 네비게이션에서 복잡한 교통에서 차량을 조종할 유한광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유형의 기술이 빠르게 개발되고 보급되고 있어 야심적인 예측조차 충족 또는 능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 자가용은 스스로 운전하는 단계에 차근히 다가가고 있다. 다양한 산업의 엔지니어와 과학자의 기술 개발이 서로 뭉치며 진행 속도를 가속화하고 있다.

그러나 트렌드 리서치 기관(Traffic Research Institute)은 이러한 대담한 예측에도 불구하고, 근처 고속도로, 차도 및 옆길을 운전하는 드라이버리스 차량을 보는 것은 평생의 환상임을 예측한다.

드라이버리스 차량? 자동차 산업은 끊임없는 리콜로 인해 기술적으로 상당한 장벽과 엄청난 법적 책임비용과 도전 과제를 안고 있다. 점화 스위치 문제? 에어백 폭발? 급 가속? 이러한 소송에 비해, 통제 불능의 자동차가 충돌하기 시작하고, 드라이버리스 재해로 수백명이 사망하거나 상해를 입을 경우, 법적 손해는 천문학적일 수 있다.

중국, 인도, 베트남 및 기타 아시아와 개발도상국의 도로가 오토바이, 자전거 및 인력거로 가득찼을 때가 기억나는가? 수십년의 시간이 지나니 이제 도로에는 수십억의 운전자와 자동차가 존재합니다. 드라이버리스 기술은 혼잡한 교통과 회의에 늦어 서두르려는 사람들과 만나야 할 것이다.

드라이버리스 자동차 붐은, 내가 예측하는 바로는, 다음 닷컴 사태가 될 것이다. 산업이 점화 스위치, 브레이크, 가속기, 그리고 잠금장치도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는데 당신이 살아있는 동안 드라이버리스 기술을 구현해낼 수 있을까?

이는 그저 실리콘밸리의 허상일 뿐이다.

 

 

트렌드의 예측: 이전의 예측을 유지한다. “광업, 트럭 운송, 시내버스 운행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자율주행차량 … 사람 또는 화물을 특정 경로의 A지점에서 B지점으로 이동시키는 것… 이것은 가까운, 또는 중간의 미래일이다.”

트렌드포스트: 1990년대 후반, 닷컴 버블을 기억하는가? Pet.com을 기억하는가?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가 수십억을 벌어들일 수 있다는 기대에, 불과 몇 년 만에 스타트업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그러나 대부분 금새 망했고, 드라이버리스 차량 열광도 같은 길을 걷고 있다.

완전한 자율주행차량에 도달하기에는 많은 난관이 있다. 투자자들은 차량 제조사의 과대광고와 기대미달 추세를 조심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