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일 사이 일어난 고공행진후의 비트코인 폭락 소식 업데이트 – 스노우플레이크 레밍스에 대한 다음 순서는?

12월 26 2017 09:30 PM

Clive P. Maund

Clive Maund는 시장 분석가로 수많은 트레이더들과 투자자들에게 특유의 연구 보고를 제공하며 연간 $600를 받고 있다.

이번 한 주는 일하지 않고 부자가 되려고 하는 밀레니얼 지각자들에게 험한 한주가 되었다.
많은 이들은 우리가 예상했듯이 벼랑 끝을 바로 넘어가 버렸다. 이들은 추락할 때로 추락해서 꿈틀거리고 있다.

Adam Hamilton처럼 이 위험에 대해 경고한 사람들, 즉 Bob Moriarty와 나 자신은 이 위험이 닥치기 전에 조롱당하고 비웃음 당했다. – 우리는 사실 이미 예상하고 바람속에서 휘파람을 불고 있었다. – 작정하고 어리석은 사람은 멈출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희망스럽게도 몇몇의 생각을 한 사람들이 경고에 주의를 기울이고 어마어마한 이익을 보거나 후퇴해서 우리가 한 노력들에 가치를 부여해 주었다.

12월 13일 수요일, Clivemaund.com사이트에 비트코인의 멸망에 대한 경고가 게재되었고 그 뒤를 이어 12월 18일에는 위대한 바보가 게재되었다. 그리고 그 게재된 글들은 지난 주말에 있었던 비트코인의 $20,000 정점에 대해 냉혹한 경고를 내린 바 있다.

그리하여 지금 – 이때는 몇몇이 믿는 것처럼 “저점 매수”할 상황인지, 또는 고점 매도할 상황인지? 우리가 지금 답하고자 하는 질문이다.

현재, 비트코인을 사고싶어서 안달난 젊은 바보들과 나이가 어느정도 있는 바보들의 무리가 있다.
그 사람들은 비트코인의 가치가 성층권을 향해 고공행진하는 것을 부러운 눈빛으로 바라보았고, 지금 그들은 지난 주의 폭락후로 파격할인의 기회가 왔다고 생각하며 폭탄할인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다라고 생각하고 있다. 물론 그 파격할인된 가격이 엄청난 거품가격이 낀 가격에서 인한 것이라는 사실을 망각하면서 말이다.

결국 “저점 매수”는 수년간 원활하게 진행되어 왔다. 그렇지 않은가? – 그리고 이것은 또다른 하나의 “저점 매수”이다 그렇지 않은가? 천만에 말씀!! 저점 매수가 아니다. 이 상황은 유별난 과매수 상황에서 몽땅 타버린 상황, 다시 말해서 비트코인의 하락세에서 급락에 있어 초기에 불과한 상황이다.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의 차트속에서 우리가 확인할 수 있는 점은 지난 금요일의 후반 거래에서 나타난 “저점 매수”집단들이 재미 볼 수 있는 가능성을 볼수 있다는 것이다. 이유는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이 지난 11월 말의 고가지지선에 다다랐고 아직 50일간의 평균 상승가보다는 윗쪽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당연히 이동하는 평균점이 희망찬 움직임이라고 보고 무섭게 과매수된 상황이 조금은 나아 질 것이라고 본다. 그리고 그들은 현재 요란하게 응원하고 있는, 이미 시장에서 이득을 확보한 치어리더들로부터 모든 용기를 받을 것이다. 그렇지만 그들이 간과하고 있는 사실은 또는 무시하고 싶은 사실은, 이제 우리가 확인할 3년간의 차트에 있다.

그리고 여기 지난 월요일에 게재된 경고글에서 발췌된 차트이다.

아래의 지난 3년간의 차트를 보면 비트코인이 치명적으로 수직적으로 녹여지고 곡선적 분출의 마지막 단계를 도달했다는 것을 알수 있다. 이 차트에서 상승세 곡선을 그리는 시도가 비생산적이라는 사실로부터 상황이 극단적으로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격이 곡선위로 오를대로 올랐기 때문에 더이상의 곡선은 무의미해졌기 때문이다. 이 차트는 또한 비트코인 가격의 최고치와 이의 이동평균사이의 깜짝 놀랄만한 규모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50일간의 지지할 수 없을 정도의 가파른 이동평균 상승률도 보여주고 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40,000또는 $100,000까지도 언급하던 시장 해설자들은 – 그 중엔 몇몇 저명하고 존경받는 이도 있다 – 그들 자신이 부끄럽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차트는 비트코인은 이제 한물 갔고 끝났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단타거래에서 아주 예술적인 기술이 있지 않는 이상 누구라도 이 시점에서 자신에게 아직 기회가 있다고 믿는 사람들은, 자신에게 손실만 입는 경우만 있을 것이다. – 그리고 가격이 계속해서 하락하여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근본적으로 우리는 왜 이런 암호화 된 것이 열대 정글의 공터에서 자라는 잡초처럼 무성한 이유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이러한 경쟁은 비트코인의 발뒤꿈치를 곧 강타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당신은 글로벌적으로 전문가들이 자신들의 컨트롤을 벗어나서 가상 화폐를 대신한 자본 시스템에 대해 묵묵히 지켜보고만 있을거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이들은 이미 돈세탁 또는 테러분자들에 적응되었기 때문에 결국은 떼를 지을 것이고 법의 범위를 멋어날 것이다. 다르게는 많은 구매로 그들을 짓누를 것이고 그들은 그럴 능력이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비추어 볼 때 CME에서의 비트코인 미래에 대한 시작은 불길한 신호였다. – 이 뜻은 단 한가지의 차이점을 가지고 그들이 비트코인을 넘어 다른 힘을 얻게 되는 길로 나아가는 중이라는 의미이다 – 그리고 다른 암호화된 또 다른 금이나 은의 힘을 넘은 것들도. – 비트코인은 결국엔 바보들이 사거나 가치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는 의미없고 가치없는 화폐이지만 – 금과 은은 아주 현실적이다. 물질적이고 이들의 가치는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다. 이런 것이 서구 국가들이 중국에 금을 팔자마자 중국인들이 금을 쟁여 놓는 이유이고 이들의 가격을 컨트롤하는 능력이 서구 페이퍼시장에서 빠져나갈 수 있는 힘을 주는 운명인 것이다.

이것의 종점단계에서 희비극적인 사실은 투자자들에 있어 자판기에서 구매하는 듯한 딱히 대단하지 않은 양의 구매와 함께 그들의 측은한 시선이다. 그들은 완전한 코인을 구매할 여력이 없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애호가여 – 게임 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