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7 주가 폭락

영상 코너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이 코너에서 여러분은 금융 시장, 투자, 트레이딩에 관련된 거의 모든 영어 다큐멘터리와 유투브의 인기 있는 짧은 영상까지 한국어 자막과 함께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트레이딩의 기초를 배우시고, 성공한 트레이더나 투자가들의 다큐멘터리도 시청하세요. 또한 금융 시스템이 운영되는 원리 등도 공부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영상을 즐겨보세요!

당신의 브로커가 실제로 좋은 브로커인지 어떻게 아나요? 가장 대중적이고 독립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브로커 순위 사이트, forexpeacearmy.com에서 당신의 브로커의 평을 1~5성급 평가 시스템으로 알아보세요! 최고의 브로커를 어떻게 선택하는지 더 많은 정보를 알고 싶으세요? 한국뿐 아니라 인터넷 상에서 가장 투명하고 정직한 설명을 제공하는 저희 브로커 순위를 확인하세요.

조회수: 302

테이스티 트레이드 – 2012

세계 금융 시장의 취약함은 비단 오늘만의 현상이 아닙니다. 세계가 대공황을 다시 겪었던 것 역시 오래 전 일은 아닙니다. 바로 1980년대를 정의내리는 순간이었는데요. 세계 금융 시장의 중심이자 미국 자본주의의 중추라 할 수 있는 뉴욕 증권 거래소가 위기에 처하게 된 순간입니다. 1987년 10월 19일 다우존스 공업지수는 주식시장 역사상 단일 기준 가장 큰 하락폭인 508포인트로 폭락했습니다. 하지만 10월 20일 화요일, 세계 금융 시장이 5분간 완전히 정지되기까지 합니다. 어떻게 이를 무사히 넘길 수 있었을까요? 기적이었을까요? 누군가의 조작이었을까요? 아니면 행운의 거래가 있었던 것일까요? ‘캔슬 크래쉬’는 금융 무정부 사태로부터 세계를 구했던 그 날, 화요일에 일어났던 극적 사건을 묘사합니다. 또한 이 엄청난 화요일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사상 최초로 보여드립니다. 금요일 개장 종이 울린 순간부터 10월 16일 화요일 종장 종이 울릴 때까지. 이 이야기는 당시 시시각각 벌어졌던 위험한 상황을 밝혀내고 누가 우리의 금융 시장을 대공황으로부터 살려냈는지 공개합니다.

코멘트:

코멘트를 남기려면 로그인 하세요.